신학기 동부Wee센터 알림을 위한 길거리홍보 실시
신학기 동부Wee센터 알림을 위한 길거리홍보 실시
  • 김정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Wee센터는 3월 17일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에 따라 ‘Wee센터 알림을 위한 길거리 홍보’를 위해 관내 초, 중학교 학생들의 밀집지역인 남동구 만수3지구와 논현동 일대에서 직접 학생, 학부모를 만나는 길거리 홍보를 실시한다.

  이는 동부Wee센터의 상담서비스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인지도를 높여 신학기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즉각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Wee센터 이용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길거리 홍보 활동은 Wee센터 이용에 대한 편리성과 필요성 및 이용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학생, 학부모 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Wee센터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한다. 

  동부 Wee센터는 신학기에 학교적응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실 속에서 학교폭력 및 위기 상황 예방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담서비스 제공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러한 상담서비스가 동부Wee센터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전하고자 한다.

  동부Wee센터는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보다 긴밀하고 지속적인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의 경우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등 프로그램을 권유할 것이며, 추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호경 중등교육과장은 “Wee센터 길거리 홍보는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Wee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장기적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김정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