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Wee센터, Wee와 함께하는 희망&공감 캠페인 실시
인천서부Wee센터, Wee와 함께하는 희망&공감 캠페인 실시
  • 김정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양동현)는 3월 16일(수)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인천해원초등학교 Wee클래스와 함께 ‘Wee와 함께하는 희망&공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학년을 맞이하여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등교시간인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Wee센터의 전문 인력들과 인천해원초 또래상담자 학생들은 인천해원초등학교 앞에서 포스터와 현수막, 피켓 등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근절과 자살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Wee센터 전문 인력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을 일대일로 만나면서 홍보물을 나누어주고, 상기 문제들의 예방법 및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안내했다.

이 외에도 Wee센터 홍보자료를 통해 Wee센터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리고, 정서적인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Wee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특히 학부모들이 Wee센터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어려움을 이야기하거나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 등에 대해 문의하기도 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이순근 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근절과 자살 및 학업중단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학년을 맞아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김정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