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영유아성장발달검사 실시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영유아성장발달검사 실시
  • 조성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오는 4월부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에 등록된 영유아와 부모님이 참여한 가운데 '영유아 성장발달 검사와 부모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유아 성장발달 검사’는 12월까지 분기별 1회씩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등록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유아 성장발달 검사를 통해 부모가 미처 알지 못하는 장애 의심요소를 조기에 파악해 교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나아가 부모상담을 통하여 양육자 상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재능대학교 김지현 교수가 전담할 예정이며, 1:1 맞춤형 영유아 성장발달 검사인 덴버검사를 통해 성장발달 상태를 점검하며, 자녀 성장과 관련된 부모 상담도 진행된다.
 
 구는 본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 발달장애가 의심되는 영유아에 대해서는 의료기관에 정밀검사를 의뢰하여 아동의 자세한 발달 사항을 확인할 방침이며, 관련 프로그램 지원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의 성장발달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동은 물론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조성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