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야 학생배려교육 인기 만점!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야 학생배려교육 인기 만점!
  • 김정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 Wee 센터는 새 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14일(월)을 시작으로 30일(수)까지 북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적응 향상을 위한 ‘우리 반 안녕?'학급단위 배려증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우리 반 안녕?’ 프로그램은 자신과 타인의 관점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 역시 배려임을 통해 각자의 입장에 따라 생각이 다를 수 있으며 타인의 입장에서도 생각해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려증진교육이다.

 학교에서는 새 학기 상담주간 동안 학생들의 학교 및 교실 적응력과 학급 분위기 형성을 돕기 위한 학급단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사전모집을 통해 신청된 관내 9개교(동수초, 부평서초, 영선초, 동암초, 용마초, 부곡초, 부개초, 청천초, 일신초)에서 총 50학급, 1,206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특히 친숙한 동화의 다른 입장 이야기를 가장 재미있었다고 손꼽았으며 이해하기 쉬운 교육 내용으로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학교의 담임교사는 “‘우리 반 안녕?’ 프로그램을 통해 새 학기 타인이해에 대해 학습함으로 행복한 학급생활을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교육 이후에도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학급 규칙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안전지원팀장 유덕주는 “새 학기는 학교에서도 학생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적응시기임을 알기에 학교 적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북부 Wee 센터는 앞으로도 학업중단, 학교폭력, 자살예방 등의 위기학생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정서적 프로그램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천=김정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