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로 오세요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로 오세요
  • 이창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8.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가 개인별 맞춤형 직업상담, 취업희망자 직업과 진로 프로그램 운영, 취업 홍보와 교육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2일 청·장년층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했다. 그동안 일자리지원센터는 취업률 제고를 위한 동행면접 수행, 관내 구인업체 발굴과 고용환경 조사를 통해 기업체 정보를 구직자에 제공하여 직업 선택을 지원해 왔다. 청년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관.학 협력 양해각서를 강남영상미디어 고등학교와 체결해 취업특강과 개별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찾아가는 일자리 설명회 개최를 통해 관내 산업동향 및 구인.구직 등록 절차 등의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직업상담사 역량 강화를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취업 상담과 취업 교육관 운영을 통해 최신 구인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의욕 고취 등 성공취업 마인드 제고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까지 구직등록자 110명 중 50명이 관내 기업체 등에 취업 중이다. 구인.구직을 원하는 기업체(사업체)와 구직자는 군청 5층에 위치한 일자리지원센터(☎032-930-3391)를 방문하여 직업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인재와 일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다.

강화 이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