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동,‘쓰레기 많이 줍기’ 이색대회 개최
김포시 풍무동,‘쓰레기 많이 줍기’ 이색대회 개최
  • 이창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11.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풍무동발전협의회가 10월  29일 풍무동 금정산, 장릉산 및 장릉공단 일대에서 ‘쓰레기 많이 줍기’이색대회를 열어 화제다.

이번 대회에는 풍무동 기관단체 회원과  6세 아이부터 78세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승부에 집착하지 않고 내고장을 깨끗이 하고자 하는 이번대회의 취지를 이해하고 평소 염두해 두었던 청소구간에서 열심히 쓰레기를 수거해 이날 총658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1시간 20분 진행된 대회에서 총 25L, 43.3kg을 수거한 양인수씨가 일반부 우승을, 19.9kg을 수거한 송민규 학생이 학생부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매일 장릉산 주변을 산책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항상 신경 쓰이는 지저분한 구간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었다”며, “행사를 주최한 단체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대회를 반겼다.

박호기 풍무동발전협의회장은“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풍무동의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고장으로 되살리고 후세를 위해 보호하고 가꿔나가야 할 유산인 장릉산, 금정산을 보호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롭게 계획한 이색대회다”며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 이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