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하반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환경교육 실시
2016년 하반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환경교육 실시
  • 조성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11.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시민건강과 체감환경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저감시켜 맑고 깨끗한 대기질을 갖는 쾌적한 지역 서구를 위하여 지난 11월 10일 인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대표자 및 관리책임자 187명에 대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질오염과 공사 소음으로 인한 주민 피해 및 환경법령 주요 위반사례, 비산먼지발생사업장 환경관리방안, 우리 구 주요 미세먼지저감 추진시책 등에 대하여 진행됐으며, 법령 및 환경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환경관리방향을 제시하여 사업장들의 친환경 경영마인드를 공고히 하고 사업장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능력을 제고하였다.

특히, 인천 서구의 미세먼지 심각성에 대하여 주지시키고 2020년 미세먼지 저감 목표치(40㎍/㎥)를 달성하기 위하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스스로가 다양한 저감 방안과 우수사례를 접목하여 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건축물 석면조사와 석면건축물 해체·제거작업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여 석면의 위험성으로부터 안전한 서구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앞으로도 인천 서구청에서는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한 계획으로 점검 기간 중 위반 사업장에 대해서는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1사1도로클린관리제 등 미세먼지 저감시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인천 조성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