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인근 성매매집결지 정비 위해 민 관 협력
수원역 인근 성매매집결지 정비 위해 민 관 협력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16.12.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수원역 인근 성매매 집결지를 정비하기 위해 성매매방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협의체 위원 40명은 수원시 성매매관련 부서(여성정책과, 도시재생과, 교육청소년과 등)와 수원서부경찰서, 수원소방서, 수원교육지청, 성매매피해상담소 ‘어깨동무’, 수원시여성문화공간 ‘休’,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등 민·관 단체 관계자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성매매집결지 내 업소에 대한 실태조사 ▲탈 성매매 여성에 대한 자활지원 대책 수립 ▲도시정비계획 수립 및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 ▲집결지 내 성매매업소 단속 활성화 및 수사 강화 ▲성매매 업소에 대한 행정처분 강화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세부추진방안을 협의하고 진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분기마다 한 번씩 회의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성매매 방지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성매매 근절 다짐 구호를 제창하며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협의체 단장을 맡은 김창범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발대식은 성매매집결지 정비를 위해 민·관이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각 기관별로 공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집결지 정비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교통의 요충지인 수원역 앞에 있는 성매매 집결지 2만1600㎡에는 99개 업소 200여명이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롯데백화점, AK플라자, 역전시장 등이 위치한 중심상권 주변에 있어 도심의 흉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시는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정비’를 민선 6기 공약사항으로 삼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