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시민 홍보
하남시,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시민 홍보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7.01.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문화의 정착을 위해서 시민 홍보에 나섰다.

시는 생활폐기물의 종류별 배출 요령과 함께 재활용품 중에서도 폐비닐, 스티로폼의 분리배출 요령에 대해 세부적인 홍보물을 제작하여 관내 공동주택과 각 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집중 배부하고 있다.

이번 홍보물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아파트 재활용 수거업체의 폐비닐·스티로폼 수거거부에 따른 문제를 시에서 적극 대응하고자 제작하게 됐으며, 재활용 가능한 폐비닐·스티로폼만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사진도 첨부되어 있다.

그동안 공동주택 재활용 수거업체는 재활용 분리배출 대상이 아닌 물품(비닐류와 스티로폼등)을 수거하다가 유가변동 등으로 기타 비용 부담이 늘어나자 수거를 거부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재활용 분리배출 대상이 아닌(이물질이 묻은 비닐류와 스티로폼등)물품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것이 원칙이나 수년간 재활용으로 분리 배출해 온 시민들은 큰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이런 혼란을 줄이기 위해 시 홍보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회의, 공동주택 방송 등을 통하여 폐비닐·스티로폼의 재활용 분리배출 요령을 꾸준히 홍보할 예정이며, 분리 배출되는 재활용 가능한 비닐과 스티로폼 등은 시에서 직접 수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