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 복지혜택 등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센터 국장 임문환)는 관내 거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해 복지혜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어려운 생활환경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이동 및 정보가 취약한 복지소외계층에 접근성이 높고 사회복지의 여러 제도 및 각종 사회보장급여 신청절차 등을 안내하여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복지상담을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 상담하고 있다.
이와관련 지난 27일 2017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한부모 가정지원, 만성질환자들의 의료비지원을 위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등과 관련한 현장상담 40여 건을 진행했으며, 노인종합복지회관 ‘개관 기념행사’와 신곡동 ‘제10회 청룡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25주년 기념 행사’등에서도 맞춤형 개인 1:1 상담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대해 임문환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 권역동장은 “주민이 지원을 요청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필요시마다 자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