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 시장, 31개 고교 교장과 간담회
정찬민 용인 시장, 31개 고교 교장과 간담회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7.11.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고등학교 학교급식 지원과 관련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3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관내 31개 고등학교 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무상교복과 함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급식비를 지원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용인시에서는 유치원, 초·중학생 전체에 학교급식비를 지원하고 있지만 고등학생은 제외돼 있다.

간담회에서 용인 삼계고등학교 한계수 교장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처인구 읍·면지역 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는 전 학년 급식비 지원이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또 용인 성복고등학교 장민훈 교장은“시에서 급식비를 지원해 준다면 고마운 일”이라며“더불어 급식단가를 학교실정에 맞게 현실화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부 교장들은 학교의 하수처리 비용문제를 비롯해 각종 학교시설물 설치와 관리 등에 대해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찬민 시장은“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수업료, 급식비, 각종 사교육비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은 학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어드리기 위해 우선 고3학생들에게 시범적으로 급식비를 지원하고 점차 전 학년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용인시는 내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대해 학교 급식비 증 식품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해 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