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기술 장인 길러내는 경기도기술학교, 상반기 단기과정 수료식 개최
예비 기술 장인 길러내는 경기도기술학교, 상반기 단기과정 수료식 개최
  • 김동초 기자 chodong21@hanmail.net
  • 승인 2018.07.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6월 30일 ‘2018 경기도기술학교 상반기 단기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 216명과 김흥재 경기도기술학교장 및 재단 임직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기술학교 상반기 단기과정은 야간 및 주말에 운영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특수용접, 내선전기 등 총 7개 교육 과정이 운영됐다.

3D모델링&프린팅 과정을 이수한 한 교육 수료생은 “3개월의 짧은 교육기간에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심화교육과정이 개설된다면 또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흥재 경기도기술학교장은 “이번 수료생들이 자동차정비기능사, 전기기능사 등 자격증을 130개나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경기도의 뿌리산업발전을 위한 예비기술장인들의 큰 활약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단기과정 모집은 오는 7월 9일부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를 통해 진행된다. 만 15세 이상 경기도민이라면 구직ㆍ재직여부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주간 과정으로 ▲기계CAD/CAM과정이 개설되며, 야간 과정으로는 ▲전기용접과정이 운영된다.

주말 과정은 ▲전기설비 ▲특수용접 ▲컬러리스트 ▲자동차정비 ▲CNC선반&머시닝센터과정 등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기술학교(031-270-9931)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초 기자
김동초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dong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