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혈세로 워크샵 떠난 광명시의원들 양주 파티로 공선법 위반 논란
시민의 혈세로 워크샵 떠난 광명시의원들 양주 파티로 공선법 위반 논란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8.10.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혈세로 워크샵을 떠난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의원들이 민주당 을구 당협위원장(강신성)이 제공한 고급 양주로 술판을 벌여 광명시선관위로부터 조사를 받고 처분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뒤늧게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광명시의원 12명과 사무국 직원 십여명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전북 군산시로 워크샵을 떠나 저녁 식사 중 뒤늦게 참석한 강신성민주당 을구 당협위원장이 제공한 고급 양주 5병 등으로 술판을 벌여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금지제한 등의 법률위반으로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조사를 받고 처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양주파티 장소에는 해외 출장 중인 박승원시장을 대신하여 방문한 강희진부시장 및 고위공무원 등도 참석한 것으로 밝혀져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법률(일명 김영란법) 위반이 의심되고 있다.

광명시선관위 고위 관계자는 “시의원 12명 전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한 것은 사실이며 지금은 중앙선관위의 처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실들이 알려지자 광명시민들은 “지난 7대 시의원들은 도박사건 및 고소. 고발 등 이전투구로 세월을 보내며 광명시민의 명예를 실추 시키더니 이번 8대 시의원들은 시작부터 시민 혈세로 워크샵을 떠나 양주파티로 시의원 12명 전원이 선관위 조사를 받는 추태를 벌여 광명시 명예를 실추시키는 이런 시의회를 위해 시민들의 혈세를 계속 낭비해야 하겠느냐”는 등 기초의회 무용론까지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민 박모씨(광명동 54)는 “서민들의 생활은 갈수록 더욱 힘들어 지고 있어 소주 한병 마시는 것도 힘들어 죽겠는데 시의원들과 고위 공무원 등이 양주로 술 파티나 벌이는 이런 사람들은 법의 엄중한 잣대의 처벌이 있어야 할 것이다”며 울분을 토로 했다.

한편 조미수의장은 “ 8년간 바깥에 있다 보니 감각이 둔해져 미쳐 생각 없이 양주 파티를 하게 되었는데 시민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