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난 동시해결 역점
구인·구직난 동시해결 역점
  • 강성태 기자 st1535@naver.com
  • 승인 2007.04.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10일부터 채용박람회 순회 개최

경기도가 기업체들의 원활한 인력수급과 일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2007년 상반기 수원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앞으로 약 2개월에 걸쳐 모두 47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를 열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수원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수원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시흥권(4월12일, 시흥 실내체육관)과 안성권(5월2일, 한경대학교 체육관), 용인권(5월10일, 용인실내체육관), 부천권(5월 17일, 부천대학 실내체육관), 안산권(5월 21일, 시청 대회의실)등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면접관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관 ▲이력서 작성 컨설팅, 적성검사 등을 위한 부대행사관 등이 마련돼 참여업체와 구직자들의 참여가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경기도의 채용박람회는 수원시,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대한통운㈜ 경기지사와 로크웰오토메이션, 유니셈㈜, 삼화전자공업주식회사, JEI 재능교육, 호텔캐슬 등 110여개 유망기업이 참여,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있다.

한편 채용박람회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면 되고, 참여를 원하는 기업도 박람회 홈페이지(www.intoin.or.kr/openjob)로 신청하면 당일에도 참여 가능하다. /권혁철 기자 kh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