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19.05.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계측 및 체력측정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권 증진

근력과 골격이 형성되는 단계에 서 있는 성장기에 서 있으나 학교 밖에 있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가 두 팔을 걷었다.

부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3일부터 '찾아가는 신체계측, 체력측정 사업'을 열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체가 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매년 시행하는 신체계측이나 체력측정 등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자신의 발달을 점검할 수 없기에 이들을 위한 체력 측정에 나선 것이다.

이에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재학중인 청소년들과 이들의 차별을 해소하는 한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권을 향상하기 위해 ‘부천시 보건소’, ‘국민체력 100’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전국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신체계측·체력측정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지난 5월 13일을 첫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 학교 밖 청소년 관련 기관 등 학교 밖 청소년이 있는 현장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신장, 체중, 체지방율 등의 신체계측과 악력,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등의 체력측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백진현 센터장은 “찾아가는 신체계측·체력측정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신체 성장과 능력에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한 해만 부천시에서는 725명의 청소년이 학교 밖으로 나왔으며 매년 약 700명 내외의 청소년이 학교 밖으로 나오고 있다. 이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부천시에서는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꿈드림은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복지를 위해 ▲ 복지지원(교통비, 급식, 건강검진, 위생용품 등) ▲ 상담 지원(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학업중단숙려제도 등) ▲ 교육지원(검정고시 교재, 인터넷강의 수강권, 1:1 학습 멘토)  ▲ 취업지원(직업체험, 진로교육, 경제활동 체험, 취업 연계, 진로 멘토 등) ▲ 자립지원(생활 지원, 정서 지원, 자기계발, 성장 멘토 등) ▲ 특성화프로그램(자기계발, 문화·예술 체험,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