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본선진출로 도비 40억원 확보
광주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본선진출로 도비 40억원 확보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7.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여섯 번의 도전 끝에 경기도 공모사업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가 여섯 번의 도전 끝에 경기도 공모사업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가 여섯 번의 도전 끝에 경기도 공모사업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24일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사업에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조성사업’으로 막강한 경쟁 상대들을 물리치고 대규모 분야 본선 진출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총 600억원 최대 100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걸려있는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사업은 경기도가 ‘억강부약, 특별한 희생 특별한 보상 등’ 민선7기 핵심 도정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시·군 공모를 통해 발굴·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에는 대규모 사업에 14개, 일반규모 사업에 17개 시·군이 각각 지원해 대규모 4건, 일반 10건의 본선 진출사업이 선정됐다.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조성사업’은 팔당물안개 공원,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을 거점으로 광주시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전거, 퍼스날모빌리티 등을 이용해 감상할 수 있는 페어로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이 차별 없이 자유롭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정한 길을 만드는 것을 중심 사업으로 삼고 있어 민선7기 경기도의 핵심 가치인 ‘공정, 평화, 복지’를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규모 4개 본선진출 사업은 오는 9월 3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본 심사에서 최종순위가 결정되며 1등은 100억원, 2등은 80억원, 3등은 60억원, 4등은 4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최소 40억원의 도비를 확보했으며 본 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100억원의 사업비를 가져올 수 있다.

신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의 본선 진출로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조성사업’의 신속한 추진이 가능해졌다”며 “오랜 기간 각종 규제로 인해 고통 받아온 우리시민들의 ‘특별한 희생’에 걸 맞는 ‘특별한 보상’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