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모기 퇴치용 팔찌 배부
구리시,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모기 퇴치용 팔찌 배부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19.08.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 후원. 모기양 증가에 따라 큰 효과 있을 것 기대
구리시가 폐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에게 모기퇴치용 팔찌 300여개를 배부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가 폐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에게 모기퇴치용 팔찌 300여개를 배부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가 폐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에게 모기퇴치용 팔찌 300여개를 배부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이번에 노인들에게 배부된 모기 퇴치용 팔찌는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폐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이 모기 등 해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마련하여 구리시에 전달한 것이다.

최근 습한 날이 이어지면서 모기가 살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어 모기 양이 지난해 보다 몇 배로 증가함에 따라 모기 퇴치용 팔찌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가 후원한 모기 퇴치용 팔찌는 천연오일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어두운 곳에서 더욱 선명하게 보여 안전용품의 기능도 겸할 수 있다. 평균 수명은 개당 2~3개월 정도로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계절까지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이번에 후원받은 물품을 열악한 환경에서 폐지를 수거하는 100여명의 노인들에게 전달하기로 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로 각각 배부하였다. 그리고 각 동에서는 동장이 폐지 줍는 현장을 일일이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모기 퇴치용 팔찌를 채워드리며 폭염 시 행동 요령과 건강 수칙을 안내 및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도 당부였다.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는 오래 전부터 생필품, 난방기, 독거노인 선풍기 지원, 경로당 백미와 간식 전달, 경로 식당 차량, 화재 피해 한부모가족 주거비 지원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지역 사회 공헌 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다양한 경로로 취약 계층을 살피고 지역 사회에서 나눔의 실천을 보여주는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에 감사를 드린다”며, “소외된 어르신들을 면밀히 살피고 지원하여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