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교육원 서사체험학습장 「2019 가족 공감 평화 이야기 캠프」1기 성료
인천학생교육원 서사체험학습장 「2019 가족 공감 평화 이야기 캠프」1기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10.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과 함께 만들고, 느끼고, 체험하는 평화 이야기 캠프

(인천 김정호 기자)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원장 고보선)은 지난 18일부터 12일 동안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 가족(8가정 31)을 대상으로 2019 가족 공감 평화 이야기 캠프 1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만들고, 느끼고, 체험하는 평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군사 접경지역인 서사체험학습장에서 진행되었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통일된 한반도 전동휠 체험 북한 음식 만들기 평화·통일 콘서트 가족 공감 평화 우드버닝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캠프를 통해 다시 한 번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간 평화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였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고 원장은 가족 중심의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교육적 의미 이상의 가치가 있다면서 이번 가족 캠프를 통해 그동안 학교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가족과 공동체간 소통·공감의 태도와 역량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원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가족 공감 평화 이야기 캠프 2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미래사회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