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호 남동구청장.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이강호 남동구청장.건축공사장 안전점검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1.07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추락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 강조..인근 주민 피해 예방도 당부.
(인천=임영화기자)이강호 남동구청장과 구 건축과 관계자들이 지역 내 한 대형 건축공사장을 찾아 겨울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관계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남동구청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겨울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남동구 건축 관계자들과 함께 대형 건축공사장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연면적 5천㎡ 이상의 대형 건축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지난 6일 직접 참여해 점검에 내실을 기했다.

이 구청장은 이번 점검에서 공사관계자가 상주하는지 여부와 지하 굴착공사의 적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또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등의 추락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을 강조하고, 공사현장으로 인해 인근 주민과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와 관련, 남동구는 공사장 안전사고 및 건축공사로 인한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선 현장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보고 주기적으로 공사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구는 또 지역 내 건축공사 현장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SNS 소통방을 운영해 재난 대응에 대한 신속한 정보공유가 가능하도록 유지하고 있다.

이강호 구청장은  “공사현장에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이와 함께 공사현장 인근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