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의정부시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2.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의정부시로부터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받았다.(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의정부시로부터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받았다.(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의정부시로부터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오후 4시 의정부시장 집무실에서 진행하였으며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인순노 봉사회 의정부지구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 적십자사 전체를 대표하여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의정부시의 특별회비 뿐만 아니라 사성환 대의원 50만원과 적십자 봉사회 의정부지구협의회가 100만원의 특별회비를 납부하며 적십자 내부에서도 모금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윤신일 회장은 “적십자회비는 국내 취약계층 지원, 재난구호 활동 등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하게 사용된다. 도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큰사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병용 시장은 “지난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지원 활동과 같이 적십자사는 의정부시의 크고 작은 재난 구호 활동을 함께해 왔다. 앞으로도 적십자사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은 적십자 회비 모금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3월31일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적십자회비 참여방법은 인터넷, 금융기관, 가상계좌, 편의점, 신용카드(포인트), QR코드 중 선택참여가 가능하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관계자는 “자율 참여 성금인 적십자회비는 도내 긴급재난구호와 지역사회봉사, 취약계층지원 등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며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경영정보 공시, 대내외 감사를 통한 사업회계의 고강도 검증 등 성금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지속 추진하고 있는만큼 도민 여러분의 모금취지 공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