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국제해양· 안전대전 스마트제조· 기계산업전
인천관광공사, 국제해양· 안전대전 스마트제조· 기계산업전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20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020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 대상전시회로 선정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과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이 나란히 ‘2020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 대상전시회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을 통해 국고를 지원받는 전시회는 모두 41개 전시회로,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2개 전시회가 선정됐다.

우선 해양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세계 유일 코스트가드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은 글로벌 성장력을 갖춘 전시회만이 해당하는 “유망전시회”로 선정되었고, 인천지역 대표 뿌리산업 전시회인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새롭게 도약하는 전시회인 “신규무역전시회”로 선정되어 각각 해당되는 국고지원금을 받게 됐다.

이로써 두 전시회 모두 글로벌 B2B 전시회로써의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참가기업들은 더욱 효과적인 수출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인천의 대표적 B2B 무역전시회인 2개 전시회가 인천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중소기업들의 수출판로개척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최근 수출환경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본 전시회들을 통해 수출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국제해양‧안전대전은 오는 6월 24일~26일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오는 9월23일~25일 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될 예정이고, 자세한 내용은 각 행사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