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석1동, 코로나19 예방위한 방역 소독약 무료 제공
간석1동, 코로나19 예방위한 방역 소독약 무료 제공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2.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간석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7일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방역소독약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간석1동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넘동구 간석1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방역소독약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동에서는 자체적으로 방역소독을 원하는 가정과 복지시설, 종교시설 등을 대상으로 희석이 완료된 방역소독약품을 제공하며, 적정비율로 희석을 한 후 제공하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해주면 된다는 설명이다.
 
행정복지센터 방문 중에 방역소독약품을 제공받은 김OO씨는 “방역소독을 하고 싶었던 찰나에, 소독약을 무료로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스스로 감염병에 대비할 수 있는 수단이 생긴 것 같아 안심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미라 동장은 “보건소와 동에서 방역을 실시하고 있지만 인력과 장비의 한계로 모든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 이라면서 “주민 스스로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비책이 되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간석1동은 동 자율방역단 운영을 통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과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등의 감염취약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