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기초단체장 당선자 인터뷰
인천기초단체장 당선자 인터뷰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06.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잘사는 첨단도시 인천 건설 하겠습니다"
인천 연수구청장 남무교

-당선 소감 한마디.

=저를 믿고 지지 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년간의 재임 기간 동안 제가 약속드린 공약을 성실히 실천하는 구정을 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처음 불미스런 몇 가지 일도 있었지만 저를 믿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반드시 약속한 일들을 실천하는 데 끝까지 노력할 것입니다.

-구정에 대한 방향은?

=저 남무 교와 함께 연수구가 새로운 도약의 시대로 나아가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연수구가 이제 글로벌 시대를 맞아 그에 걸맞은 시대에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특히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연수구의 발전을 위해 안상수 시장 당선자와 함께 협력하여 최대한 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구상은?

=송도유원지구에 대한 녹지 및 기반시설 등 공공시설을 최대한 확보하고 경제자유구역과의 연계개발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에 세워질 국제학교 활용과 원어민 교사를 증원하여 배치함으써 보다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평생학습관의 외국어 체험캠프를 활성화 시켜 영어마을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대안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연구하겠습니다. 송도유원지구를 테마파크로 개발하는 방안을 타 후보가 제시했는데 검토하여 연수구가 발전할 수 있다면 최상의 방안을 찾겠습니다.

-구민들에게 한 말씀 한다면.

=소외된 이웃이 없는 쾌적한 환경도시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글로벌 인재가 넘치는 선진 교육도시가 되도록 정책과 행정의 종심 연수구로 거듭 나도록 할 것이며, 무엇보다 생동하는 연수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근면 성실하고 청렴결백한 구청정이 될 것입니다. 누구보다 정의에 어긋남 없이 노력하는 구청장, 실천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저의 구정 실현에 구민들께서 모두 협력하시어 새로운 연수구 발전을 이끌어 냅시다. 구민 여러분 도와주십시오.

-앞으로 구정을 위한 생각은?

=시대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한가운데서 뒤지지 않기 위해서는 변화를 꾀해야 합니다. 저는 구청장으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이 변화에 순응하는 구청장으로서 구민 여러분이 바라는 연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일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많은 협조와 지지를 당부 드립니다. 특히 저를 지지 하지 않았던 시민들도 구 발전을 위해 많은 조언과 협력을 당부 드립니다.

인천 남구청장 이영수

-새롭게 남구청장에 당선된 소감은?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남구 주민여러분 보내 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43만 구민들의 힘으로 정치의 명예의 전당이라는 예 명성을 되찾게 되어 한없이 자랑스럽습니다. 경제구청장 저 이영수는 도시 재생을 통해 약속한 대로 남구를 명실상부한 인천의 중심구로 재도약 시키겠습니다. 또한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해지도록 낮은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남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은?

=우선 서민들이 마음 놓고 생활 할 수 있는 지역 물가가 안정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우선 시장에 나가 보면 알 수 있듯이 장바구니 물가가 안정되어야 서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습니다. 따라서 우선 우리 지역이 경제가 살아 날 수 잇도록 중앙정부는 물론 재당선 된 안상수 시장과도 구정 협력 사업을 이끌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구정을 책임진 저의 역량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판단된다고 보고 장말 열심히 노력하는 구청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끝까지 도와주시기를 구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공약에 대한 중요한 사항을 소개하면.

=먼저 저 이영수는 구민들의 구정 발전을 위해 CEO 출신답게 경영마인드를 도입하여 구정을 이끌겠습니다. 우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1등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권역별 복합 공연장 개설을 추진하겠습니다. 동양화학 부지에 문화.체육.교육시설을 유치하여 교육도시 남구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재래시장을 획기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 하겠습니다. 또 용현동 군부대 이전 부지를 활용하여 문화공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주안공단 리모델링과 신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한편 복지도시를 위한 행정으로는 노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실버복지센터 건립과 장애인 종합복지센터를 우선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맞벌이 부부를 위해서는 공립 탁아시설을 신설하여 젊은 부부가 마음 놓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생각입니다.

-구민에 한 말씀 한다면.

=저는 항상 소외되고 여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약자의 편에서 가슴이 따뜻한 구청장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투명하고 정직한 행정을 펼치고 화합과 상생의 남구 경영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남구 구민 여러분들의 지지에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하고 언제나 겸손한 남구청장이 되겠습니다.
특히 제가 공약한 사항들을 하나하나 실천하는 구청장으로서 구민 여러분이 바라는 구정을 펼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또 선거 기간 동안 저와 의견을 같이 하지 않았던 후보들의 의견도 수렴하여 구정 발전의 도움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인천 계양구청장 이익진

-당선에 대한 소감 한마디.

=존경하는 계양구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지난 3월8일 한나라당 계양구청장 후보 경선등록을 마치고, 한 80여 일 동안 대장정을 달려오면서 많은 어려운 고비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무사히 넘기고 오늘 이 영광스러운 기쁨의 날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60평생을 살아오면서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간이 있다면 이번 선거기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후회도 해보았습니다. 내가 왜 이 길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그럴 때마다 구민여러분들의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힘이 되어 주셨습니다. 이번 승리는 이익진 개인의 승리라기보다는 계양구민 여러분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구정 발전을 위한 노력은 어떻게.

=선거는 이제 끝났습니다. 우선 시급한 문제가 구민 모두의 화합입니다. 선거 후유증으로 갈등과 대립, 상대편과 우리 편,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져 있는 구민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평상시의 삶으로 돌아가 서로 사랑하고, 서로 아끼고, 화합하여 계양 발전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또 여러분의 뜻에 어긋나지 않은 깨끗하고 참신한 계양의 발전을 앞당기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구정의 비전과 방향은?

=앞으로 계양을 발전시켜 나갈 저의 비전을 이 자리를 통해 밝혀 드리겠습니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가는 경제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경인운하 랜드에 물류단지를 조성하고 운하로 주변에 대규모 테마 파크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 인재육성 교육특구 계양을 만들어 나가는 교육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특목고를 2009년까지 개교하는 한편 영어마을을 조성하여 초.중.고 청소년들의 영어 체험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사는 계양을 만들어 복지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2009년까지 각 동마다 1개소 이상씩 국.공립 보육시설을 설치하고, 국립보훈병원을 유치하고 또, 노인 치매병원도 유치시켜 나가겠습니다.
또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나가 환경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지역 내 산재해 있는 빌라, 단독 주택 등 열악한 주거 환경 속에 있는 어린이, 노인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전용공원을 만들겠으며, 구 도심권에 산재해 있는 빌라, 단독주택지에 3개소의 공영 주차장을 건립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네 가지 사항은 임기 내 꼭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구민에 한 말씀.

=저를 끝가지 믿고 지지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히 말씀을 전하고 특히 구정 발전을 위해 많은 협력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의 보답에 어긋나지 않는 구청장이 되도록 반드시 노력하고 실천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인천 동구청장 이화용

-재선에 대한 소감은?

=먼저 저를 믿고 뽑아 주신 동구 구민들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
다. 저와 경쟁하면서 끝까지 선전해 주신 다른 후보들의 공약도 살펴 가면서 의견을 수렴해 동구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은 구민들께서도 동구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는 아름다운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역 발전의비전에 대하여.

=지역의 재개발 사업에 대하여 전면 개량방식에 의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동인천역 북광장과 역세권 개발로 구도심의 중심이자 상업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또 동구 교육 발전을 위해 모든 학교에 원어민 교사를 확대 배치하는 한편 사교육비를 절감시키는데 구가 나서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또 문화의 배양을 위해 수문통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시립 체육센터 유치 등을 주요 현안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생각입니다.
동구의 부족한 녹지공간 확보를 위해 공원 및 녹지를 확충, 건강한 환경 친화적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 주민의견을 수렴해 동인천 북광장에 주상복합상가를 건설, 획기적인 상권 부활을 위해 지난 4년간의 구정 역량을 경험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에 하고 싶은 말.

=지난 2002년 선거 이후 4년이 지나 이번 5·31 지방선거에서도 저에게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 주신 구민 어러분의 깊은 뜻을 헤아리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객관적으로 바라 본 동구는 아직까지 구도심에서 벗어나지 못해 곳곳이 개발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난 4년 간 재개발, 재건축,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집중해 힘을 쏟으며 구정을 이끌어 왔습니다.
여러분께서 다시 주신 4년의 시간은 개발 물결이 일고 있는 동구의 모든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살기 좋은 동구', '살고 싶은 동구'로 새롭게 만들라는 뜻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깨끗한 구정을 펼쳐 구민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50여 동안 동구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오며 경험한 바를 토대로 주민 분들의 요구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동인천역 북광장 조성과 역세권 개발, 전면개량방식에 의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송현누리아파트 민원해소 등 실질적으로 해결 가능성이 있는 현안 사업부터 차근히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지켜 봐 주십시오.

-시정 방향에 대하여

=주민들의 지지에 대해 지금까지 해온 일들을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욱 지역행정에 힘쓰겠습니다. 살맛나고 희망찬 새로운 동구 건설을 위해 지난 4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더욱 잘 할 수 있고 더욱 잘 해야겠다는 마음뿐입니다. 제가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들은 지키지 못할 허황된 것이 아니라 지역 내에서 실현 가능한 이 공약들을 꼭 실현해 지역주민들의 지지에 보답 하겠습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