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18개 동 행정복지센터서 무료 살균소독제 배포
시흥시, 18개 동 행정복지센터서 무료 살균소독제 배포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3.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나누는 살균 소독제 받아가세요”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살균소독제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살균소독제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살균소독제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 

시는 관내 18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살균소독제를 희석한 용액을 배포할 수 있는 2000L 용량의 통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이를 활용해 직접 가정을 소독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살균소독제는 벤잘코늄염화물농축액과 물을 1:200으로 희석한 용액이다. 이 희석액 2000L 용량의 통에 담아 각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해 놓았다. 살균소독제가 필요한 가정이나 단체 등에서 각자 용기를 가져와 1인당 1L씩 담아갈 수 있다. 

다만, 해당 약품은 인체용이 아니어서, 집안 내부나 시설 등을 소독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 시는 소독약의 오ㆍ남용을 막기 위해 살균소독제 통에 ‘사람 몸에 사용하지 마세요’라는 안내 문구를 부착하고, 안내문을 함께 배포하고 있다. 

안내문에는 소독에 필요한 준비물품(일회용장갑, 보건용마스크, 갈아입을 옷)과 소독 시 유의사항, 소독이 가능한 장소 및 물품, 소독하지 말아야 할 장소나 물품, 소독 이후 유의사항 등이 안내돼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상황이 완화될 때까지는 해당 살균소독제 무료 배포를 지속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살균소독제 나눔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가정 내 살균 소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며 “시 방역단과 각 동별 통합방재단 역시 시 전역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실시하고, 확진환자와 격리자에 대한 면밀히 관리하며 시흥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