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도서관 휴관이지만 책 대출한다”
“코로나19 도서관 휴관이지만 책 대출한다”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3.11 16: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책배달 서비스’실시

(가평=하상선기자)광명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 편의를 위해 도서대출(배달)서비스를 실시한다.

광명시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지난 2월 27일부터 임시 휴관 중이다. 시는 학교 개학 연기, 어린이집 휴원 등으로 인해 시민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시민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고자 10일부터 도서대출서비스에 나섰다.

도서배달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과 전화로 신청을 하면 되고 대출권수와 대출기한은 기존대로 1인 7권까지 14일 이내이다.

대출신청 시 도서 수령방법을 직접 배달, 택배, 도서관 방문 수령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고 반납은 도서관별 무인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택배 대출 시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시에서 부담한다.

또한 광명시는 직원과 대면하지 않고 도서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 도서를 1인 5권까지, 전자책은 1인 10권까지 대출권수를 확대하여 운영하는 등 시민이 안심하고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어 도서관이 정상 운영하는 전날까지 도서대출(배달)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안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도서대출(배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해 이번 책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책 배달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속 고민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lsdl 2020-03-17 14:52:12
성인들은 술마시고 골프치고 길가에서 마스크안쓰는사람이 대부분인데
학교휴관.도서관휴관 등등 왜하는거징?????
바이러스때문에 불안해서 초,중,고등학생들이 학교쉰다고해서 가만히 집에만 있을거두아닌데
친구들만나고 피시방가서 놀고 단체생활하고 놀텐테..
학교.도서관등등 이용하면 바이러스문제이고 피시방.노래방등등 밖에서 노는거는 상관없나요???
정부 생각좀하시고 발표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