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 면접 실시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 면접 실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3.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는 지난 9일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 선정을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는 지난 9일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 선정을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는 지난 9일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 선정을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은 2014년부터 영유아의 먹거리, 보육환경, 건강 및 안전관리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집의 운영상황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면접에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부모모니터링단 활동에 대한 관심 및 열의, 어린이집에 대한 관심도 등을 중점으로 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통해 최종 6명(보육전문가 3명, 부모 3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위촉식 개최 및 부모모니터링 지표와 어린이집 방문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자체교육 실시 후, 2020년 한 해 동안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이미현 시 보육과장은“의정부시 보육정책과 부모모니터링단 활동에 관심을 보여주신 면접 참석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의정부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부모모니터링단은 2019년에 197개소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하고 현장개선 컨설팅 제공 및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