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피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마스크 5부제 시행 약국에서 봉사의 손길 펼쳐
월피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마스크 5부제 시행 약국에서 봉사의 손길 펼쳐
  • 장병옥 기자 kkgbb@naver.com
  • 승인 2020.03.1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로 어려움 겪고 있는 관내 약국 찾아가 봉사

(안산=장병옥기자)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마스크5부제가 시행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약국을 대상으로 13일부터 매일 회원들을 투입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마스크 대란 해결책으로 정부가 요일별로 구매를 달리하는 마스크 5부제를 실시 중이지만 약국별 입고 및 판매시간이 일정치 않아 시민들의 혼돈이 가라앉지 않고, 구입하려는 시민이 한꺼번에 많이 몰려 약국에서도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단체원들의 따뜻한 손길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특히 약사 홀로 약국을 운영하거나 매일 몰리는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관내 약국의 애로사항을 듣고, 시민들의 대기시간을 줄여주고 약국에도 도움이 되고자 줄을 세우거나 번호표를 배부하고 마스크 입고 시 소분작업 등을 도와주는 일들을 맡아 함으로써 성숙한 시민의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미례 바르게살기위원장은 “공적 마스크 판매로 업무량 가중 및 기존 영업에도 지장을 초래할 만큼 힘든 동네 약국의 상황을 보면서 우리 회원들의 작은 봉사가 힘든 시기에 또 다른 방법으로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기쁘고, 전 세계적으로 힘든 재난상황을 극복해 가는데 작은 힘이 되어 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임종현 월피동장은 “마스크5부제 시행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원활하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는 부분에 안타까우면서도, 단체원들이 솔선수범해 지역의 어려운 상황을 같이 해결해나가려는 마음이 너무 고맙다”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판매약국 점검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과 약국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건의하고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