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선관위 제21대 국선대비 투표 관리관 교육
인천 옹진군선관위 제21대 국선대비 투표 관리관 교육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3.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소 내 코로나19 방역대책 등 집중안내
투표관리관 교육장면. 사진제공=옹진군선관위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옹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흠 없는 선거관리를 위해 지난 20일 과 23일 양일간에 걸쳐 투표관리관 대상으로 투표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거관리에 임하는 자세 및 선거사무처리 요령 △투표관리관의 역할 △투표관련 물의사례 예방 및 대처방안 △ 투표관리 실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안내 등을 실시했으며, 투표소내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대책에 대해 집중 안내했다.

옹진군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재, 유권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투표관리 업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안심투표, 클린 투표소」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아래 투표관리관 등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투표소 방역실시, 전체 투표사무원의 마스크 ․ 비닐장갑 착용 의무화, 발열자 등을 위한 임시기표소 마련, 실시간 기표소 내 소독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4․15 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예방하고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각종 계기, 매체를 이용하여 행동수칙을 적극 안내 및 홍보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