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재택학습 자료 제공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재택학습 자료 제공
  • 오선택 기자 ost6105@naver.com
  • 승인 2020.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를 위한 재택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사진/계양구)
계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를 위한 재택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사진/계양구)

(인천=오선택기자)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취약계층 감염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돌봄기능(조호물품 지원, 안부전화 등)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운영 중단에 들어갔다.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기존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교실에 참여했던 102명 어르신에게 중단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재택학습 자료를 비대면으로 전달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또한 자료제공 후에도 가정에서 스스로 치매예방을 위해 지속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개별 재택학습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있고 더불어 건강상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과 예방수칙 안내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치매예방프로그램 자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심심했는데 공부할 것들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프로그램을 하지 못해도 치매예방을 위해 신경 써주시니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센터 한 관계자는 “추후 중단된 프로그램이 재개될 때까지 프로그램 자료를 다시 한번 제공할 계획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꾸준히 관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