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2020 부천 꿈의학교 참여 학생 모집
부천교육지원청, 2020 부천 꿈의학교 참여 학생 모집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20.04.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펼쳐지는 질문과 상상의 꿈의학교

(부천=전영수기자)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이‘2020 부천 꿈의학교’에 참여할 학생을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삶을 능동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올해 부천에서는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27교 ▲마을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운영하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50교 ▲기업과 기관 등이 운영하는 ‘다함께 꿈의학교’ 1교로, 총78개의 꿈의학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꿈의학교를 신청할 수 있다.

 개교는 2020년 5월 18일 이후 예정이며, 꿈의학교별로 상이하므로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꿈의학교별 안내를 참고하여 운영일정 및 진행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는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부천 꿈의학교에서 학생들이 새로운 질문을 던지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도전해 나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