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2동 동오마을 장미꽃밭 조성
의정부시 신곡2동 동오마을 장미꽃밭 조성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4.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가 동오마을 주민 및 신곡2동 통장들과 함께 봄을 맞이하여 동오역 주변에 장미꽃밭을 조성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가 동오마을 주민 및 신곡2동 통장들과 함께 봄을 맞이하여 동오역 주변에 장미꽃밭을 조성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가 동오마을 주민 및 신곡2동 통장들과 함께 봄을 맞이하여 동오역 주변에 장미꽃밭을 조성했다.

동오역 장미꽃밭은 의정부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와 아울러‘가고싶은 동오마을 만들기’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마을 주민의 욕구가 반영되어 만들어졌다.

지난 1월 동오마을 주민들은 의정부시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에‘가고 싶은 동오마을 만들기(동오역 화단조성 사업)’사업계획을 제출하였고, 의정부시 녹지산림과의 사업계획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신곡2동은 장미 240주와 부엽토 20kg을 지원받았고, 미리 준비하고 있던 신곡2동 통장들과 지역주민 40여명은 2시간여에 걸쳐 동오역 하부 지저분했던 유휴공간을 땅장미 가득한 꽃밭으로 만들었다. 아울러 원예에 조예가 깊은 통장 2명을 신곡2동 가드너로 위촉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김정미 신곡2동장은“장미꽃밭을 조성해주신 동오마을 주민 및 통장들께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가운데 동오마을 장미꽃밭을 통해 주민들이 잠시나마 봄을 느끼며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곡2동은 2020년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추동로 걷고 싶은 거리’를 설계용역 중에 있으며, 추동로 구간 1,500m에 철쭉 및 수국으로 이루어진 꽃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