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아동돌봄쿠폰 40만원 지원
인천 동구, 아동돌봄쿠폰 40만원 지원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07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에 오는 13일 지급 예정
인천동구청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동구는 6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 양육 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관내 만 7세 미만 아동 1인당 40만 원(긴급국비지원)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20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을 받은 대상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3일 경 포인트 형식으로 보호자가 소지한 정부지원카드에 지급될 예정이다.

쿠폰 지급에 관한 안내는 코로나 확산 방지와 민원인 편의를 위해 휴대폰 SMS 문자 안내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처리된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 수당 대상자의 90% 이상이 보유한 아동행복카드·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며, 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급된 포인트는 12월까지 지역 내 카드 결제가 가능한 상점에서 대부분 사용 가능하나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카드 미보유자의 경우 보호자가 '복지로' 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등기우편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아동돌봄쿠폰 지급을 통해 아이를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나아가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