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서-한국교통안전공단, 영농시기에 발맞춘 ‘농기계 사고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안성서-한국교통안전공단, 영농시기에 발맞춘 ‘농기계 사고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20.04.0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이응복기자)안성경찰서가「두 발·두 바퀴가 안전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경운기 낙마사고, 트랙터 후방추돌 등의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사진=안성경찰서)
(안성=이응복기자)안성경찰서가「두 발·두 바퀴가 안전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경운기 낙마사고, 트랙터 후방추돌 등의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사진=안성경찰서)

(안성=이응복기자)안성경찰서가「두 발·두 바퀴가 안전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경운기 낙마사고, 트랙터 후방추돌 등의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안성경찰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안성농협과 합동으로 서안성농협 농기계 수리센터에서 농기계 사고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트랙터, 경운기 등 농기계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속도 주행, 주기적인 점검·정비 등 안전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하고, 농기계 후부에 안전 반사판을 직접 부착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성서는 영농시기에 발맞춰 찾아가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야간 시인성이 돋보이는 ‘후부 반사판과 반사지’ 300개를 지역농업인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경찰서 김동락 서장은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안전홍보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