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후보, 연수구 청학동 발전 7대 공약 발표
박찬대 후보, 연수구 청학동 발전 7대 공약 발표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07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김정호기자)박찬대 후보가 7일, 유세현장에서 연수구 청학동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며 지지를 호소하고있다. 사진제공= 박찬대 후보 선거사무실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연수구갑 박찬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은 7일, 연수구 청학동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중단없는 청학동 발전 5대 공약은 ▲안골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기추진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건립 ▲청학중 급식소 신설 ▲청량산 입구 화장실 설치 ▲이동식 은행점포 설치로 이루어져 있다.

‘안골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기추진’공약은 안골마을 일대(10만 5,849㎡)에 연경산이 감싸앉은 안골마을이라는 이름으로 특색있는 저층 단독주택 도시재생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안골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19년 12월, 국가지원사항이 확정되었으며, 산업시설문화재생사업, 도시재생어울림센터 건립, 집수리지원 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 후보는 19년 6월 관련 도시재생활성화 공청회 참석과, 19년 9월 안골마을주민간담회를 추진하며 주민들과 함께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을 위해 뛰었다. 박 후보는 23년까지 투입될 예산과 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건립’은 청학동 169-1번지 부지에 노후되어 환경이 열악한 선학동 주민센터 신축으로 행정 효율성 및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공약이다. 신축될 청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층 ~ 지하4층으로 건립되어 행정 업무, 문화센터 등 주민들에게 편의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이 기대된다.

‘청학중 급식소 신설’공약은 연수구 유일의 교실 배식 학교인 청학중에 급식소를 신설하는 공약이다. 인근 아파트 입주로 인한 학생 수 증가를 예측하여 기존 다목적 강당 1층(現 주차장)에 조리실 및 식당 증축 요구를 충족할 계획이다.

‘청량산 입구 화장실 설치’공약은 등산객들을 위한 화장실 설치를 추진하는 계획이다. 많은 연수구 주민들이 이용하는 청량산에 화장실을 설치 함으로서 등산객들의 편의 증진이 예상된다.

청학동 이동식 은행점포 설치 는 이동이 어려운 청학동 노령인구에게 이동식 은행 점포를 설치함으로서 편리한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약이다. 찾아가는 은행서비스를 통하여 그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었던 청학동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 및 서비스 증대가 기대된다.

박의원은 “청학동은 그동안 연수구 중심에 위치해 있음에도 수인선 청학역 신설이 미뤄지는 등 소외를 받고 있었다”고 말하며, “제2경인선-청학역 신설을 통해 청학역의 중단없는 발전의 기틀이 마련됐다”며, “청학동의 5대발전 공약을 통해서 연수구 중심도시 청학동을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