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은현면 사회단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면마스크 1,000여장 제작 기부
양주시 은현면 사회단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면마스크 1,000여장 제작 기부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4.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양주시 은현면 5개 사회단체가 면마스크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양주시 은현면 5개 사회단체가 면마스크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 은현면 5개 사회단체가 면마스크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 방위협의회, 적십자은현봉사회 생활개선회는 은현면 거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면마스크 1천여장을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다수의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마스크 지원 등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했다.

면마스크 제작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원단을 공수하고 주민자치위원회를 필두로 방위협의회, 적십자은현봉사회, 생활개선회에서 재봉틀 활용이 가능한 인력을 모집해 진행했다.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제작된 면마스크 1,000여 장은 은현면 농업협동조합, 축산계, 기업체 등 22곳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배부한다.

박흥수 은현면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면마스크 제작 기부에 물심양면으로 힘써 주신 은현면 5개 사회단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런 선행이 타지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