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시행
평택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 시행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20.04.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가 미세먼지 저감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를 20일까지 시행한다.

미세먼지 저감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생활권 주변 유휴부지와 공공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다양한 유형의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산림청은 2020년 사업대상지로 평택역(서부권) 등 5곳을 선정하여 개소당 5억원을 투입하여 실외정원을 조성 할 계획이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당초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민설명회는 취소됐으며, 비대면 방식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평택시 홈페이지(알림마당-평택소식)와 페이스북(정원드림 프로젝트)에서 설문조사로 주민들의 의견을 받고 있다.

설문의 주요내용은 평택서부역의 주된 활동요소와, 선호하는 녹색경관의 모습과 식물에 대한 이미지, 도입을 희망하는 시설물에 대한 수요조사와 조성완료 후 실외정원의 가드닝에 대한 참여의사, 활동내용 등 생활밀착형 숲에 담고 싶은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할 수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민설명회는 취소됐지만 시민들의 의견이 평택서부역 실외정원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4월 시민 및 전문가 의견수렴 및 기본설계, 5월 실시설계, 6월 공사시행, 8월 사후모니터링 및 정원유지관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산림녹지과, 한국수목원관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