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인천TP,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10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셀러레이터 혁신 프로그램 운용…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인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포스터. 자료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활용,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기반을 조성해 글로벌 진출을 돕는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사업의 하나다.

이 사업에는 인천 유일의 팁스(TIPS·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사 ㈜N15파트너스를 비롯해 에스아이디파트너스㈜, ㈜나눔엔젤스 등 인천지역 민간 액셀러레이터 3개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기업육성, 아이템 고도화, 투자유치 등 혁신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다.

모집 대상은 업력 7년 미만의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데이터·네트워크AI·SW·바이오 등) 20개 기업과 SW융합클러스터 2.0사업 ‘2020 맞춤형 글로벌 지원사업’ 선정기업 10개사 등 모두 30개사다.

선정기업은 액셀러레이터와 핵심성과지표(KPI)를 설정한 뒤 성장 단계별, 산업유형별 집중 육성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엔젤투자자와 창투사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발표회인 비즈니스데이 참여를 추진한다.

인천TP는 올해 ㈜N15파트너스와 함께 모두 5개 이상의 팁스 추천기업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리-팁스 기업도 6개사 이상 추천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인천TP 또는 SW융합클러스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SW융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기술성과 사업성 등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인천지역 기업의 혁신성장 및 투자역량 강화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TP는 앞서 지난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18개사 중 팁스 추천기업 1개사와 프리-팁스 추천기업 2개사를 선정해 1억9천만 원의 자체 투자를 했다. 또한, 팁스 추천 선정 대기 기업 1개사 등 후속 투자를 포함해 모두 5억여 원의 사업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