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美 Vir社와 COVID-19 치료제 대량 생산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Vir社와 COVID-19 치료제 대량 생산 계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11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액 4,400억 원 … 상장 이후 단일공시 기준 최대 수주 금액
美 Vir社 후보물질 COVID-19 중화항체(SARS-CoV-2 mAb), 코로나바이러스 중화에 강력
세계 최대 캐파 3공장 COVID-19 중화항체 치료제 대량 생산 길 열어
김태한사장,“COVID-19으로 고통 받는 전세계 환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치료제 대량 공급 최선 다할 것”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김정호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미국 Vir(비어) Biotechnology社가 계약금액 약 4,400억 원(3.6억 달러) 규모의 COVID-19 치료제 위탁생산 확정의향서(Binding LOI)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본 계약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6년 상장한 이후 단일공시 기준(원화)으로 최대 계약금액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기술이전을 시작으로 2021년 3공장에서 본격 생산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이번에 생산 계약한 Vir社 후보 물질 COVID-19 중화항체(SARS-CoV-2 mAb)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
시키는데 매우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Vir社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감염성 질환 예방 및 치료제 개발 전문 생명과학기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유사한 SARS로부터 완치된 사람의 항체를 분리해 COVID-19 치료를 위한 단일 클론 항체를 개발하고 있다.

Vir社의 COVID-19 치료 물질이 가속화 절차(Fast Track)로 승인됨에 따라 당사와 같은 대규모 생산 역량을 갖추고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파트너가 필요했기에 본 파트너십이 체결 됐다.

Vir社의 조지 스캥고스(George Scangos) CEO는 “COVID-19 팬데믹으로 전세계 치료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대량생산 설비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개발 중인 치료제가 임상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이 되면 바로 대형 생산에 돌입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전례 없는 신속함으로 팬데믹 대응 협업에 동참해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OVID-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당사의 생산 및 공급 안정성을 인정 받아 중화항체 기술로 치료의 길을 열고 있는 Vir社의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당사가 보유한 글로벌 최첨단 생산시설을 통해 COVID-19으로 고통 받는 전세계 환자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치료제를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