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 지원대상 확대
하남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 지원대상 확대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20.04.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로 구입하면 500만원을 정액 지원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당초 지원대상은 15인승 이하의 소형승합경유차를 폐차(수출말소 포함)한 후 어린이통학차량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신차를 구입하는 경우만 해당되었으나, 중형승합경유차(16인승 이상 35인승 이하)를 폐차하는 경우까지 지원 대상으로 한다.

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으로 보조금을 지급받거나 지급을 위한 신청을 한 경우와 배출가스 저감 장치 부착 후 의무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여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본 사업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 사본 등 구비서류와 함께 하남시청 환경정책과 교통환경팀으로 방문 및 우편(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사업안내는 하남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