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립도서관 “비대면 회원증 발급” 서비스 운영
여주시립도서관 “비대면 회원증 발급” 서비스 운영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20.04.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 중, 비대면 회원증 발급을 진행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 했다.(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 중, 비대면 회원증 발급을 진행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 했다.(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 중, 비대면 회원증 발급을 진행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 했다.

여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월 24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휴관 중이며 이 기간에도 책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책 드라이브스루’부스를 설치하여 월요일부터 토요일 11시~15시 사이 도서관에 들어오지 않고 차에 탄 채 대출이 가능한 안심 대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책 드라이브 스루’서비스는 일평균 90명 약 400여권의 책이 대출/반납 되는 등 여주시민들의 많은 호응이 있으나,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여주시민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도서관에 전화하여 회원증발급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회원증은 책 드라이브 스루 도서 수령 시 함께 수령하면 되고, 주소지가 여주로 확인되는 신분증이나 재직증명서 등을 지참해야 한다.

기존 책 드라이브 스루 운영 중 인 시립도서관 4개관(여주, 세종, 점동, 대신)에 신청 할 수 있으며 수령일은 매주 월~토요일 11시에서 15시까지로 드라이브스루 이용시간과 동일하다.

이원섭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도서관이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라도 위로가 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생각하는 시립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여주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