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장애인단기보호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A등급’ 기관으로 결정
동두천장애인단기보호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A등급’ 기관으로 결정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20.04.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2019년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동두천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가 보건복지부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장애인거주시설 656개소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시설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와 관계 등 6개 분야를 평가하였다.

각 분야별로 시설 및 환경 15%, 재정 및 조직운영 10%, 인적자원관리 20%, 프로그램 및 서비스 30%, 이용자의 권리 15%, 지역사회관계 10% 비율로 채점이 진행된 결과, 동두천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6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전체 장애인거주시설의 4.7%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았다.

동두천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지역사회 중증발달장애인들이 생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용 장애인과 부모의 사회·경제적 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김지욱 원장은 “그동안 사회복지종사 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결과에 반영되어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중증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장애인과 그 부모들의 삶에 행복을 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