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광역운송업체에 30억 규모 유류비 지원
인천시, 광역운송업체에 30억 규모 유류비 지원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14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50% 이상의 유류비 지원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광역운송업체의 운송수입(승객 및 수입금)이 급감함에 따라 경영난 악화로 인한 임금체불 및 도산이 우려되는 광역운송업체에 대해서 4월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유류비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역운송업체는 준공영제업체와는 달리 시의 재정지원 없이 수입금만으로 운행되는 구조로 학교 개학연기, 직장인 재택근무 등에 따라 작년 대비 이용객은 48.7%, 수입금은 47.8% 급감하였다. 이에 따라 광역버스 폐선을 방지하고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출·퇴근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광역운송업체 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유류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지원대상은 광역운송 10개 업체, 22개 노선, 300대 버스이며, 월별 휴·감차를 제외한 실제 운행대수를 파악하여 지급액 산정 후 30억 범위 내에서 4월부터 50% 이상의 유류비를 지원하게 된다.

그간 광역운송업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운송수입 감소에도 불구하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천시민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광역버스 운행을 중지할 수 없었다. 이에, 시는 광역운송업체의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한편, 이들 업체의 지원책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이정두 교통국장은 “이번 유류비 지원이 운송수입 감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광역운송업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운수종사자들의 생활안정 및 지속적이고 원활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