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On-Stage 고촌’ 온라인 운영 “방구석 떼창 콘서트” 진행
고촌청소년문화의집 ‘On-Stage 고촌’ 온라인 운영 “방구석 떼창 콘서트” 진행
  • 유창수 기자 yg0799@naver.com
  • 승인 2020.04.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유창수기자)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고촌 청소년문화의 집이 코로나19로 비대면 형식의 프로그램 ‘방구석 떼창 콘서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쌍방향 통신 앱을 이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초점을 뒀다.

운영 관계자는 “처음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걱정되는 부분도 없지 않았지만, 청소년들에게 온라인으로라도 활동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해 진행하게 됐다”며 진행이유를 설명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앱의 필기 기능을 통해 “재미있었다, 스트레스가 확 풀렸다. 이런 온라인 프로그램이라면 또 참여하고 싶다”등 프로그램 참가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고촌 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자원봉사활동 등에 대해서도 온라인 소통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개발해 추진 중이다.

최규장 청소년수련관장은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청소년들의 교육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심리적, 신체적 활동에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혀, 앞으로도 김포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청소년들의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