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원, 치유 프로젝트 찾아온 미술관 거리전시회 개최
의정부문화원, 치유 프로젝트 찾아온 미술관 거리전시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4.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문화원이‘의정부 치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찾아온 미술관』거리전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문화원이‘의정부 치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찾아온 미술관』거리전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문화원이‘의정부 치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찾아온 미술관』거리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부 치유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고 힘들어하는 의정부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해 잠시라도 위로를 받고 희망을 가질 수 있길 바라는 의정부 생활 예술인들의 문화 나눔 프로젝트다.

의정부 치유 프로젝트의 첫 번째 문화선물은『찾아온 미술관』거리전시회로 의정부문화원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양화, 문인화, 한국화, 서예, 사진, 규방공예, 캘리그라피, 닥종이 인형 등의 생활예술 작가들의 릴레이 거리전시로 진행되며 의정부 문화의 중심 행복로에서 서양화 작가들의 작품 전시로 시작되었다.

이에대해 윤성현 의정부문화원장은“의정부는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 역사적으로 서울을 지키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지키는 상징성을 갖고 있는 고장”이라며,“어떠한 위기에도 슬기롭고 단결된 모습으로 모든 문제를 극복해낸 저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19 사태 역시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 격려하고 최선을 다하는 시민의 힘으로 극복할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말하며 지역 문화예술을 통해 희망을 전달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문화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일선에서 앞장서 온 지도 선생님들과 생활예술가들에 대한 지원과 보살핌이 중요한 때라고 밝히며 많은 분들의 격려와 관심을 부탁했다.

찾아온 미술관 거리전시회의 자세한 일정은 의정부문화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