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맞춤형 취업지원 야외 ‘특별면접’ 운영
안산시, 맞춤형 취업지원 야외 ‘특별면접’ 운영
  • 장병옥 기자 kkgbb@naver.com
  • 승인 2020.04.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경제적 극복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장 마련

(안산=장병옥기자)안산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체와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특별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시청 뒤편에 있는 1천200㎡ 규모의 실외 인조잔디 족구장은 코로나19로 우수 인력 채용이 시급한 관내 물류업체와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을 연결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으로 변신, 일자리 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별면접에 참여한 업체는 단일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로 평가 받는 로지스밸리 입주 업체인 쿠팡풀필먼트 서비스 유한회사로 지게차 운전 및 상하차·분류 분야에서 40명을 모집, 사전 접수된 이력서만 120여명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장 입장 전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와 손 소독, 면접장 방역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2m 간격 유지와 면접관과 구직자 사이 아크릴 판도 설치해 접촉을 최소화 했다.

시 관계자는 “1차 특별면접에 채용된 인원이 30여명에 이르고 구인업체와 구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구인 희망 업체를 발굴하고 코로나19가 안정 될 때까지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야외 특별면접을 계속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일에도 같은 자리에서 화성시 소재 화장품 용기 라벨 및 포장 업체인 케이에스팩㈜의 특별면접을 시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