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앙로 지하보도 폐쇄 공사 완료…시민 보행 편의 확대
과천시, 중앙로 지하보도 폐쇄 공사 완료…시민 보행 편의 확대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20.04.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유형수기자)과천시가 중앙로 지하보도(KT과천스마트타워 앞) 폐쇄 공사를 완료했다.(사진:과천시)
(과천=유형수기자)과천시가 중앙로 지하보도(KT과천스마트타워 앞) 폐쇄 공사를 완료했다.(사진:과천시)

(과천=유형수기자)과천시가 중앙로 지하보도(KT과천스마트타워 앞) 폐쇄 공사를 완료했다.

해당 지하보도가 폐쇄됨에 따라 보행도로를 차지하던 지하보도 출입통로가 사라져 시민들의 보행도로가 확장되었으며, 기존에 설치돼 있던 버스정류장도 확장해 설치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대폭 향상됐다.

중앙로 지하보도(길이 41.1m, 폭 5.4m)는 중앙동과 별양동 중심상업지역을 잇는 통로로 지난 1996년에 설치됐다. 이후 인근에 횡단보도가 신설되면서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시민이 줄어들게 됐으며, 청소년의 흡연과 쓰레기 불법 투기 등이 잦아 시민들이 폐쇄 요구가 계속돼왔다.

과천시는 지난해 3월 지하보도 폐쇄 검토에 착수해 시민과 중앙동 및 별양동 상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지하보도 이용에 대한 의견과 완전 폐쇄에 대한 찬반 의견을 조사해 폐쇄 작업에 들어가게 됐다.

지난해 8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10월에 공사 착공하여 지하보도 폐쇄 및 보도블럭 정비까지 6개월여 만에 공사를 완료했다.

김종천 시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지하보도 폐쇄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