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시민 안전 최우선… 생활안전보험·자전거보험 가입
양주시, 시민 안전 최우선… 생활안전보험·자전거보험 가입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4.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가 예기치 못한 재난과 안전사고로 피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생활안전보험과 자전거보험의 보장을 확대하는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생활안전보험과 자전거보험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전국 어디서나 사고 발생 시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 기간은 2020년 3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1년간으로 총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생활안전보험의 경우 ▲가스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자연재해(한파)포함 ▲대중교통이용중 사망, 후유장해(전세버스 포함)등 재난재해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보장내역을 폭넓게 책정한 보험에 가입했다.

기존에 가입했던 △강도·상해 사망 및 휴유장애 △청소년 유괴, 납치, 인질 △미아찾기 지원금 등은 제외됐다.

자전거보험은 사고 발생 시 보다 안정적으로 대처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진단위로금을 주기별로 진단 4주부터 8주까지 단계적으로 책정하는 등 진단주기에 따라 다양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장금액을 책정했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 후 3년 이내에 피보험자나 법정상속인이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사고 조사와 심사를 거쳐 직접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재난재해와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경제적·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자 안전보험을 가입한지 올해로 4주년을 맞았다”며 “시민이 우선인 안전한 감동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안전건설과나 보험사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