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연수 공개강좌 운영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연수 공개강좌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4.18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 교사 원격수업 역량강화
(인천=김정호기자)인천교육연수원이 초‧중등 학교 원격수업 연수 공개강좌 를 운영한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연수원

(인천=김정호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초‧중등 교사의 원격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공개강좌 연수를 20일 부터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일 종료된 온라인 플랫폼 사용법에 대한 연수에 이어 이번에 진행되는 연수는 초등학교 학년별 원격수업 사례와 중등 교과별 원격수업 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 현장의 교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는 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공개강좌로 개설되며 연수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일부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로는 초등의 경우 학년별 전 교과의 원격수업 사례로 구성하였으며 수업 준비활동부터 학습정리까지 수업단계별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다.

중등은 △ 공통과정 ‘궁금했던 원격수업, 1부터 10’ △ 교과별 과정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정보 교과의 원격수업 메이킹 과정 및 수업 사례를 제시하였는데 교과 특성상 영어는 쌍방향 실시간 화상연수로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혜경 원장은 “원활한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지도록 쌍방향 수업,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제공 수업, 과제 제시형 수업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원격수업의 학교 현장 안착 및 교사들의 미래 지향적인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