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온 가족이 함께해요” 생기톡톡! 활기UP!
하남시, “온 가족이 함께해요” 생기톡톡! 활기UP!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20.04.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체조 운동영상 배포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코로나19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에 따라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온가족이 함께해요” 생기톡톡! 활기UP!  실내체조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배부한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코로나19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에 따라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온가족이 함께해요” 생기톡톡! 활기UP! 실내체조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배부한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코로나19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에 따라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온가족이 함께해요” 생기톡톡! 활기UP!  실내체조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배부한다.

이번 동영상은 신체활동을 증진하여 비만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전문 운동처방사와 물리치료사가 제자리걷기, 팔벌려뛰기, 스쿼트, 런지 등 직접 시범 촬영한 약 4분 30초 가량의 근력향상을 돕는 운동 영상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시민들을 위한 체조 동영상은 시 홈페이지 및 IPTV, 유튜브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도 직접 영상을 배부해 격리기간 기분전환을 돕고 운동을 통한 비만 예방과 건강까지 도모한다고 전했다. 이어 독거어르신들에게는 실내 스트레칭 포스터를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라 밝혔다.

구성수 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외출을 자제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잠시나마 영상을 따라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찾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