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 실시
2020년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 실시
  • 이흥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4.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이 흥기자)경기도 연천군이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견주를 모집한다.(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경기도 연천군이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견주를 모집한다.(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경기도 연천군이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견주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경기도와 연천군의 예산으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마당개의 관리 미흡으로 인한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와 유기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2020년 신규 시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연천군에서 중성화 수술 사업이 가능한 마당개는 총 70마리로, 우선 순위(견주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고령자일 경우, 마당개가 믹스견일 경우 우선선발)에 따라 협력동물등록병원으로 지정된 사랑동물병원 및 성심동물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받게 된다.

본 사업은 동물등록과 병행하여 실시되며, 마당개 중성화는 도와 군, 동물등록은 견주가 비용부담(30,000원)을 하게 된다.(미등록 시 수술 불가)

‘마당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견주는 모집기간 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대상이 된 마당개는 군에서 지정 후 5월 29일경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연천군 축산과 혹은 각 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